“BTS 제이홉 생일 맞아 팬들이 기부로 뭉쳤다”

이미지 출처: 세이브더 칠드런 제공

안녕하세요, ESGKO블로그지기입니다.

우리 사회에서는 ESG의 가치를 실현하는 스타와 유명인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방탄소년단(이하 BTS) 멤버 제이홉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기부로 뭉쳤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BTS 멤버 제이홉의 생일을 맞아 2월 한달간 BTS 제이홉 팬계정 홉온더월드(HopeOnTheWorld)와 ‘홉 고즈 온 2022(Hope goes on 2022)’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에 따르면 제이홉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저소득가정 아동, 위기가정 아동 지원 등 평소 아동 후원을 이어왔다고 하네요.

팬들 역시 장애아동이나 빈곤국가 아동을 후원하며 스타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고 하니 역시 ‘그 스타에 그 팬들’이 아닐까요^^

홉온더월드는 2021년에도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학대피해아동 보호와 지원을 위한 ‘홉 고즈 온 2021’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13개국 578명의 팬이 참여, 2174만 3615원을 후원한 바 있다고 하네요. 정말 엄치척입니다~~~

 

2022년은 팬데믹으로 잃어버린 아동의 교육권을 지키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과 BTS의 전 세계 팬들이 ‘홉 고즈 온 2022’ 캠페인으로 다시 만났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 격차 문제가 심각, 저소득가정의 경우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 물품 구매조차 부담된다고 합니다.

이에 올해 ‘홉 고즈 온 20022’ 캠페인은 제이홉의 생일(2월 18일)을 맞아 2월 3일부터 28일까지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됐고 후원금은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의 신학기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선한 나눔에 동참,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제이홉과 홉온더월드에 저희 ESGKO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이 글은 세이브더칠드런이 제공한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됐습니다.

Published in ESG 이야기

댓글

New Report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