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소비를 위한 ESG 생활 포인트 / 공모전 은상 수상작

우리가 흔히 소비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지키기와 사회적으로 선행할 수 있는 것에 착안해 알기쉽게 카드뉴스 형태로 만든 작가의 작품이 ‘ESG心(이심전심) 콘텐츠 공모전’에서 은상을 차지했습니다.

그럼 작가의 설명을 한번 먼저 보시죠.

ESG라는 단어는 이제 우리 일상에서도 흔히 접할 수 있는 개념이 되어야한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가 점점 커져가고 있고, 기업의 경영 사고와 각종 논란 및 사건 사고로 인해 사회는 불안정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은 이미 정해진 시나리오인 것이다.
ESG가 우리 사회 전반적으로 실천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를 실천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우리 일상에서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소비 행위에서는 ESG와 상당히 많이 겹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소비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지키기와 사회적으로 선행을 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정말 많다.
이는 소비자들의 ESG 실천이라는 니즈를 기업들이 관심을 갖게 되면서 비재무적인 요소로만 보았던 ESG가 곧 기업의 지속 성장과 이윤과도 연관된다는 사실과 기업의 ESG가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요인으로도 작용된다는 점이다.
이 카드뉴스는 사람들의 소비와 ESG 라는 주제에 맞게 소비가 가장 많은 시간대인 저녁 시간 밤거리를 배경으로 하여 일러스트를 디자인하였다. 사람들에게 ESG가 무엇이며, 가치있는 소비와 연관하여 우리가 환경과 사회를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를 일러스트 카드뉴스로 제작하였다.

아주 이해하기 쉽게 풀어 만든 은상 작품을 감상하시겠습니다.

어떻습니까?

우리의 일상과 소비에서 충분히 ESG를 실천할 수 있겠죠? 똑똑한 그린슈머가 돼서 착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ESG 생활을 위해 실천하는 모습. 잊지 않고 함께 하기로 해요.

‘ESG心(이심전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드는 마음’ – ESGKO

Published in ESG 이야기

댓글

New Report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