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보스턴대학교 글로벌 지속가능성 연례보고서
개요
보스턴대학교 글로벌 지속가능성 연구소(IGS)는 지속가능하고 공평한 미래를 위한 선도적 연구기관입니다.
환경 및 행성 건강, 기후 거버넌스 및 지속가능성 전환, 미래 에너지 시스템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형평성과 정의에 기반을 두고, 강력한 데이터 사이언스와 실제 세계에서의 영향력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2-2023년 주요 성과
학제간 협력 강화: IGS는 현재 보스턴대학교 11개 단과대학의 90명 교수진이 참여하는 조직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들은 IGS의 지속가능성 연구 발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정의의 교차점을 중시하는 리더십: 여러 IGS 리더들이 이 주제들의 연계성에 주목한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재정 발전: 재생에너지 정의, 기후-건강 연구 등의 프로젝트에 890만 달러를 확보했습니다. IGS 교수진은 총 1억3900만 달러 규모의 연구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
학생 중심: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대학원생들의 독립적 연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500명이 넘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IGS 행사 및 연구/인턴십 기회에 참여했습니다.
연구 분야별 하이라이트
기후 거버넌스 & 지속가능성 전환
1년간의 기후 허위정보 연구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는 “기후 거짓말에 맞서기”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에너지 시각화”라는 새로운 과학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를 출범했습니다. 에너지 형평성, 에너지 전환의 역사 등을 시각화합니다.
기업의 탄소 목표 설정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가능 투자 평가지표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환경 & 행성 건강
기후변화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해 670만 달러 규모의 연구조정센터를 하버드대와 공동으로 설립했습니다.
에너지 인프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지도화하는 “인구건강을 위한 에너지&형평성 노출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기후와 건강 분야에서 캠퍼스 내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지속적 기후변화 속 건강 형평성: 빅데이터 활용”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미래 에너지 시스템
혁신적인 배터리 성능 개선을 위한 연구에 공학대학 학장 기금과 미국 국립과학재단 기금을 수주했습니다.
노르웨이가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한 데이터 센터 허브가 되는 과정의 사회환경적 제약요인을 연구하기 위해 국제 협력을 시작했습니다.
중동의 전기차 도입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학술적으로 탐구하는 선구적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주요 협력 사례
미국 국립재생에너지연구소(NREL)와 에너지 정의 및 기후 건강 분야 협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함께 저탄소 건물로의 전환이 200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학생 연구 지원
교내 기후행동 연구 지원 프로그램인 캠퍼스 기후 랩을 통해 역대 최다인 21개 학생-멘토 프로젝트를 선정했습니다.
앤서니 자네토스 기후행동상을 시상했는데, 실험실 지속가능성 개선 프로젝트가 수상했습니다.
에너지 정의, 배터리 기술, 도시 열섬 등을 연구하는 14명의 대학원생 여름 연구 펠로우에게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주요 행사
행성 및 환경 건강, 기후 거버넌스와 지속가능성 전환, 미래 에너지 시스템 등을 아우르는 지속가능성 연구 웨비나 시리즈를 진행해 전 세계 585명이 참여했습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 다큐멘터리 상영 및 토론회, 원주민 인권 강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미래 기술, 환경 문화와 권력 등을 주제로 교내 연구자들의 번개 강연을 주최했습니다.
출처: https://www.bu.edu/igs/files/2023/09/IGS-Annual-Report-2023_FINAL.pdf
Published in ESG 해외동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