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한국ESG경영원-글로벌ESG협회, ESG 확산·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대구보건대학교 총장)는 한국ESG경영원(원장 홍남석), 글로벌ESG협회(회장 황인경)와 29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ESG 확산과 실천에 따른 제반 사항을 공유·협의 지원하는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희 회장, 홍남석 원장, 황인경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ESG 교육경영 실천 확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ESG 학문연구 교류 및 ESG 정책연구 협력 활성화 △ESG 가치반영 공동사업 및 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앞으로 3개 기관은 ESG 확산과 실천에 따른 제반 사항을 공유·협의 지원하고, 상호교류 협력 등을 약속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의 실천, 생활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남 회장은 “ESG 학문연구 교류 및 ESG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등을 통한 교류를 확대하여 전문대학이 ESG 확산의 중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장은 “대학 ESG 가이드라인을 구축하고 공표해 대학의 ESG 경영을 지원하고 돕고 있다. 지속 가능한 대학의 발전을 위해 ESG心(이심전심)으로 모인 만큼 관련 기관들과 협의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황 회장은 “각 기관 간 긴밀한 협력으로 체계적인 ESG 정착과 인프라 구축에 큰 계기가 될 것이며, ESG 글로벌 확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의 선도적 구현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ESG경영원은 ‘ESG 플랫폼’을 지난해 8월 15일 공식 오픈했다. 현재 ‘ESG心(이심전심) 동행, 따뜻한 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ESG의 생활화, 대중화, 공유화를 추구하며 ‘ESGKO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글로벌ESG협회는 대한민국과 개도국의 ESG 확산을 통한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기업의 지속 성장과 사회발전을 위한 ESG 가치와 지식을 창출하는 비전을 가지고 2023년 설립됐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체 전문대학의 지속 발전 지원하고, 전문대학의 자주성과 공공성을 제고하고, 전문대학교육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1974년 4월 18일 설립되었고, 132개 회원전문대학으로 구성됐다.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Published in ESG 이야기

댓글

New Report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