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학교 Green 대출 펀드

하버드 대학의 녹색 대출 프로그램

하버드 대학은 그린 리볼빙 펀드(harvard Green Revolving Fund)를 운영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유틸리티 소비, 폐기물 처리, 또는 운영 비용을 줄이는 프로젝트의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출금을 11년 이내에 상환하는 조건이며, 이 프로그램은 처음 시작된 이후로 여러 변화들을 겪으며 하버드의 중요 펀드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반짝 인기, 문제 파악에 돌입

현재 운영되고 있는 녹색 리볼빙 펀드는 출시 이후 두번째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1993년, 하버드는 자원 보존을 위해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이때 150만 달러의 무이자 리볼빙 대출 기금을 출시하게 되었는데, 출시한 첫 해에는 많은 부서와 기관에서 기금 지원 요청이 들어왔지만 3년 동안 점차 지원 요청이 감소하면서 하버드는 그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참여 장벽 해결

해당 기금의 인기가 떨어진 이유를 하버드 대학은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장벽 때문이라고 파악했습니다. 가장 주요한 장벽은 정보의 비대칭성 이었습니다. 부서장들은 프로젝트 자금 지원 요청에 필요한 충분한 정보가 부족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우려에 대응하여 하버드는 프로그램을 대폭 수정하였습니다.

새롭게 수정된 후 2001년에 다시 녹색 리볼빙 대출로 재출시하여 중앙 집중식, 직관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프로젝트 제안 과정을 위한 템플릿을 제공했습니다.

150만 -> 1,200만달러 대규모 기금으로 탈바꿈

최근 몇 년간 하버드는 기금 신청 과정을 계속해서 수정하고 편의성을 증진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투자했습니다. 결국 많은 신청자들이 발생하게 되어 현재는 이 기금의 규모가 1,200만 달러에 이른다고 합니다!

대학의 녹색 리볼빙 대출 프로그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자금 지원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에너지 효율과 지속 가능한 운영을 촉진하며, 자금을 순환시켜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하버드대학교 #지속가능과대학 #녹색리볼빙대출펀드 #ESG자금지원

출처: https://sustainable.harvard.edu/green-revolving-fund/

Published in ESG 해외동향

댓글

New Report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