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할당 강화의 필요성과 추진방안

탄소중립 시대, 배출권 유상할당 강화가 답이다!

배출권거래제 제4차 계획기간을 앞두고, 유상할당 확대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짚는 공개 토론회가 열립니다.

일시: 2025년 7월 17일(목) 14:00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

주최: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국회의원 박지혜, 박정현, 이소영/ 화석연료를 넘어서

주관: 플랜1.5

[발제1] 해외 배출권거래제의 유상할당 동향 및 국내 정책방향 제언(권동혁 부대표, BNZ파트너스)

🗣 [발제2] 발전 부문의 유상할당 비율 증가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김용건 교수,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 [지정토론] 좌장: 오형나 교수 (경희대 국제학과)

하윤희 교수 (고려대 에너지환경대학원)

김은성 부대표 (넥스트)

조혜원 정책활동가 (플랜1.5)

김녹영 센터장 (대한상공회의소 탄소감축인증센터)

문양택 과장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산업정책과)

김마루 과장 (환경부 기후경제과)

👉참가신청: https://forms.gle/UzVbmuE1SiAwGdZq7

📣 탄소중립과 산업 전환의 열쇠, 유상할당 강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타문의: plan15@plan15.org

👉본 행사는 유튜브 박지혜TV로 생중계 됩니다.

Published in 공모/캠페인/세미나

관련 글

ESG Today News

[2022. 9. 8 목] 급등하던 물가에 태풍이 날개를…추석 물가 ‘비상’ / KBS 2022.09.07. https://www.youtube.com/watch?v=BupVbBPPP20 (226) [ESG코리아] 한국도로공사_ESG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가치로 두고있다! – YouTube…

댓글

New Report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