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할당 강화의 필요성과 추진방안
탄소중립 시대, 배출권 유상할당 강화가 답이다!
배출권거래제 제4차 계획기간을 앞두고, 유상할당 확대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짚는 공개 토론회가 열립니다.
일시: 2025년 7월 17일(목) 14:00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
주최: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국회의원 박지혜, 박정현, 이소영/ 화석연료를 넘어서
주관: 플랜1.5
[발제1] 해외 배출권거래제의 유상할당 동향 및 국내 정책방향 제언(권동혁 부대표, BNZ파트너스)
[발제2] 발전 부문의 유상할당 비율 증가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김용건 교수,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지정토론] 좌장: 오형나 교수 (경희대 국제학과)
하윤희 교수 (고려대 에너지환경대학원)
김은성 부대표 (넥스트)
조혜원 정책활동가 (플랜1.5)
김녹영 센터장 (대한상공회의소 탄소감축인증센터)
문양택 과장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산업정책과)
김마루 과장 (환경부 기후경제과)
참가신청: https://forms.gle/UzVbmuE1SiAwGdZq7
탄소중립과 산업 전환의 열쇠, 유상할당 강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타문의: plan15@plan15.org
본 행사는 유튜브 박지혜TV로 생중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