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가 원하는 인재, ESG를 고민하고 실현하는 리더


아이비리그 구성 대학

아이비리그(Ivy League)는 미국의 최상위 교육 기관들로 이루어진 연합체를 가리킵니다. 이 연합체는 8개의 명문 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 교육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학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세계의 리더를 배출하는 명문대학들 아이비리그에서는 어떤 학생을 뽑을까요? 그리고 이 주제는 ESG와 어떤 관련성이 있는걸까요?

기사의 내용을 토대로 현재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차세대 리더는 바로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학생이라는 것입니다. 그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1. 정통하고 진솔한 리더십

명문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단순히 리더로서의 열망을 가장 중요한 동기로 삼아서는 안 됩니다. 리더십은 당신의 정체성과 이야기의 중요한 부분이어야 합니다. 진정한 리더십이란 헌신과 일관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학교 생활 동안 어떤 리더 상을 그려왔는지 생각하고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교에서 목적을 갖고 동아리를 시작하거나 연구 프로젝트를 이끌거나 사회봉사를 통해 리더십의 역할을 해 나가는 것이 아이비리그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하나의 길이라고 생각됩니다. 진정한 리더십은 어려운 여정입니다. 창의력을 발휘하고 객관적으로 자신을 질문하며 다양한 관점을 수용하는 역량을 기르길 바랍니다.

2. 타인과 공동체에 대한 헌신

아이비리그 교육은 흥미로은 세계를 만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기업가 정신을 가진 학생들에게 열려있는 곳입니다. 아이비리그의 대학들은 ‘다양성, 공정성, 포용성’을 중시합니다. 이러한 가치를 고민하고 실현할 수 있는 학생들,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학생들을 아이비리그에서는 지향합니다.

3. 다양성, 공정성 및 포용

아이비리그는 새로운 문화 환경에 대한 리더로서 준비되어 있는 학생들을 맞이합니다. ESG의 중요한 가치인 다양성, 공정성 및 포용에 진정으로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HBS) 교육자들은 다양성, 공정성 및 포용성이 비즈니스 성공에 불가결하다고 강조하며, 이 가치를 기반으로 기업가 정신을 기르는 교육을 제공할 만큼, 아이비리그의 대학들에게 지속가능 사회를 위한 가치들은 중요한 개념입니다.

출처: 링크

Published in ESG 해외동향

댓글

New Report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