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독일 탈원전 중심 에너지전환 전략과 한국의 정책방향 세미나
서왕진 조국혁신당 의원•환경운동연합 개최
오는 12일 국회에서… 유튜브 생중계도
서왕진 조국혁신당 국회의원과 환경운동연합이 오는 12일 국회에서 ‘대만•독일의 탈원전 중심 에너지 전환 전략과 한국의 정책 방향’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환경운동연합은 “2030년까지 기후대응과 급속한 재생에너지 중심 에너지전환이 요청되는 가운데, 향후 5년의 한국 에너지 정책은 주요한 국가적 과제”라며 “현재 34.2%로 가장 높은 발전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원전과 10.54%로 이제 첫 두자리에 들어선 재생에너지가 어떤 전환을 이룰지는 다음 정부의 역할에 달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탈원전 중심 에너지전환의 가능성을 독일과 대만의 사례에서 찾고 차기 정부의 에너지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자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댓글